본문 바로가기
자격증/SQLD

[2021 SQLD시험일정/합격후기] 공부안한 전공자의 합격후기

by 푸_푸 2021. 6. 2.
728x90




2021년 기준 3학년이 된 전공자(나)는
전공 관련 자격증이 하나도 없다는 것을 깨닫고
올해는 자격증이라는 것을 따 보자고 생각이 들었고
만만한(?) DB가 어떨까?
해서 찾아본 자격증 중에서 후기가 가장 좋았던 SQLD를 결정했다!


여기 들어가면 다 알려줌

 

 

데이터자격시험

카드결제/계좌이체 환불 환불 요청시 즉시환불

www.dataq.or.kr

 


 

시험일정

2021 SQLD/SQLP 시험일정


시험이 일 년에 4번밖에 없고
가격이 낮은 편이긴 하지만 나한텐 비싼 소중한 5만 원이었다.(SQLD)
SQLP는 10만원이라구여


40회 SQLD를 접수하고!!

책도 두 개나 사고~
인터넷에 누가 정리해 놓은 파일도 찾아보고~


학기 초라 적응하느라 공부 못한 거임
그런 거임
그런 걸로 해주세여
결국은 벼락치기했긔



시험 후기


사실 제일 도움이 된 건 실전문제다!

 

시험 전에 친구한테 받은 실전 문제 같은 문제 모음(?)
그거 봤는데 시험 유형이 비슷하게 나왔다


암튼
시험을 한번 더 볼까 했는데 붙었다!

보안때문에 캡쳐가 안되길래 화면공유한걸 캡쳐했더니,,

 

이거 보면 알겠지만 나는 아슬아슬 하게 붙었다!


공부를 안 한 게 너무 티가 나지만
아무튼 붙었다.


이상 SQDL합격후기였다.

728x90

'자격증 > SQLD'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SQLP/SQLD 시험일정]  (0) 2023.01.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