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ADsP

[2022 ADsP시험일정/합격후기] 공부안한 전공자의 합격후기

by 푸_푸 2022. 4. 11.
728x90

2022년이 밝았다
아니 벌써 4월이 되었다!!

작년 초 대학 3년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고
자격증이라도 따자! 해서 SQLD를 합격했었다..

올해 4학년이 되어버린 나는 작년에 해놓은 게 SQLD 하나뿐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뭐라도 남겨두자 싶어서 온갖 자격증을 알아보기 시작했고~

ADsP에 도달하게 되었다!

빅데이터나 R 뭐 이런거



여기 들어가면 다 알려줌

 

 

데이터자격시험

카드결제/계좌이체 환불 환불 요청시 즉시환불

www.dataq.or.kr



시험 일정 및 정보

2022 ADsP/ADP 시험일정


SQLD와 마찬가지로 시험이 일 년에 4번밖에 없고
ADsP는 필기(객관식+단답형)
ADP는 필기, 실기로 나누어져 있다.

가격은
데이터아키텍처 전문가(ADP) : 100,000원
데이터아키텍처 준전문가(ADsP) : 50,000원
이다.

시험 문제수는

1과목 객관식 8 / 서술형 2
2과목 객관식 8 / 서술형 2
3과목 객관식 24 / 서술형 6


총 50문제로 한 문제당 2점이다.

총점 60점 이상 합격
과목당 40% 미만은 과락이다.


시험후기

32회 ADsP를 접수하고
인터넷에서 열심히 서치 해 ADsP로 유명한 민트 책을 샀다!!

책이 1월 중순쯤부터 곧 출간하니 마니 예약하고 어쩌고 저쩌고

책 오면 공부해야지~ 미루다가
1월 말에 택배로 책을 받고

설날이니 알바니 여행이니 바쁘게 지내다 보니
하라는 공부는 안 하고
미루고 미루다가
시험날이 다가와 버렸고

책 몇 회독은 무슨
읽기만 하고 문제도 다 못 풀고
그~냥 시험 보러 갔다^^

생각보다 계산문제가 많이 나오고
시험 전에 공부한 건 아무것도 안 나오고

 

사실 시험지 마지막 장도 안 봤다!
어쩐지 서술형 답란이 남더라니~
시험 문제가 몇 갠지도 안 알아보고 가버린 나^^



한 번 더 5만원을 투척해야 하는 것인가..
생각했지만


따란!

턱걸이로 붙어버린거 아닌가!!

완전 아슬아슬했다~~

TIP!

다들 3과목부터 공부해라~~ 하는데
나는 사실 3과목이 30문제나 있는지 몰랐을뿐더러
제대로 공부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앞장만 봐서 잘 몰랐지만

3과목이 일단 점수 배분이 많고 어렵기 때문에 먼저 공부를 하는 게 맞는 것 같다!

1, 2과목은 시험 며칠 전에 간단하게 읽고 문제 좀 만 풀어도 나보다 잘 볼 듯 'ㅅ'
과락만 면하자는 느낌~~

 

~~~~

저 점수로 뭐 별로 할 말도 없지만 크크
일단 나는 자격증 보유자이기 때문에 크크
크크크크크 나 이거 왜 붙었냐

허허 공부를 안 하긴 했는데
아무것도 안 하고 가만히 있는 것보다
저 점수로라도 시험 붙어서 자격증 하나 더 있는 게 낫지 않나~~

크크크 일 년 만의 자격증 리뷰였다!!

정보처리기사 리뷰로 오겠다!!
필기는 붙었는데 실기까지 해서 같이 리뷰하겠다!!
사실 공부하기 싫어서 글 쓰고 있는 게 맞다
아니 이제 다 써서 핑곗거리도 없다
모두들~~ 열공~~!!

728x90

'자격증 > ADsP'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ADP/ADsP 시험일정]  (0) 2023.01.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