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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터 프로젝트의 폴더
주요 폴더 소개
폴더 | 내용 | 비고 |
android |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관련 파일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실행 가능 |
ios | iOS 프로젝트 관련 파일 | 엑스코드로 실행 가능(맥 전용) |
lib | 플러터 앱 개발을 위한 다트 파일 | 플러터 SDK 설치 필요 |
test | 플러터 앱 개발 중 테스트 파일 | 테스트 편의성 제공 |
루트 안 파일 소개
파일 | 내용 | 비고 |
pubspec.yaml | 패키지, 이미지, 폰트 설정 | 직접관리 |
README.md | 프로젝트 소개 | |
.gitignore | 깃(git)에 커밋, 푸시 등 소스 코드를 업로드할 때 필요 없는 파일 기록 | |
.metadata | Flutter SDK 정보 | 자동 관리 |
.pakages | Flutter SDK에 사용하는 기본 페이지 경로 | |
first_flutter_app.imi | 파일이 자동으로 생성될 때 만들어지는 폴더 위치 | |
pubspec.lock | pubspec.yaml 파일에 적용된 패키지 위치 |
플러터 메인 소스 파일 구성
import 구문
해당 소스 파일에서 사용하려는 패키지를 불러올 때 사용하는 구문
main() 함수
플러터 앱을 main() 함수에서 시작
MyApp 클래스
main() 함수에서 runApp() 함수로 플러터 앱을 실행할 때 화면에 표시할 위젯으로 전달한 MyApp클래스를 정의한 부분
위젯
앱에서 위젯은 자동차 부품처럼 특정한 기능을 담당하면서 앱을 편리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부품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앱에서 위젯은 클래스로 구현하며 이를 상속받는 다양한 위젯이 있다.
예를 들어 Text 클래스는 글자를 전문적으로 표시하는 위젯, Image 클래스는 이미지, Button 클래스는 버튼을 전문적으로 표시하는 위젯이이다.
상태 연결에 따른 위젯 구분
스테이트리스(stateless) : 내용을 갱신할 필요가 없는 정적인 위젯
상태를 연결할 필요가 없는 위젯. StatelessWidget 클래스를 상속받음
스테이트풀(stateful) : 앱이 위젯의 상태를 감시하다가 특정 상태가 되면 알맞은 처리를 수행하야 하는 위젯
상태가 연결된 동적인 위젯. StatefulWidget 클래스를 상속 받음
스테이트풀 위젯은 메모리나 CPU 등 자원을 많이 소비하지만, 스테이트리스 위젯은 적은 자원으로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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